'DVD'에 해당되는 글 4건

애니, 만화, 영화 이야기/애니에 대한 잡생각


블러드+라 하면 제가 애니메이션 감상하는 것을 시작할 때 처음으로 온타임으로 시청한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그만큼 이 애니에 대한 저의 애정 및 증오와 만감이 교차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는 공각기동대의 오시이 마모루가 만든 Blood:The Last Vampire라는 작품의 파생작이라는 거에 끌려서 봤는데(마치 사돈의 팔촌 이야기 하는거 같아!), 점점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그리고 마지막 디바와의 결전에서는...




이건 뭐 ㅄ도 아니고...


사실, 애니메이션의 컨셉은 좋습니다. 영원히 사는 벰파이어 소녀와 감당할 수 없는 거대한 짐. 그런 자신을 가족으로 받아준 사람들. 그리고 지킨다는 것. 여기에 기괴하고 뒤틀린 적대자들과의 싸움. 저는 이런식의 '싸우는 가련한 소녀'라는 컨셉이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초반의 호러 분위기와 비극적인 이야기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32화 이후. 원래 첫화의 충격적인 인트로ㅡ사야의 폭주 및 학살ㅡ장면으로 당시 애니를 방영하고 있었던 MBS로 항의투서가 날아오는 등 애니 시작서부터 진통을 겪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전투는 맥이 없어지고, 잔인성은 떨어졌으며, 이야기는 점점 순화되기 시작했죠. 그 정점이 바로 32화 디바와의 첫 결전 이후의 이야기입니다. 

 리쿠가 디바에게 강간(?) 당한뒤에 죽고 나서 1년뒤에서부터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이야기가 너무...너무...너무...


밝아, 너무 밝아서 미치겠어 아놔 ㅋㅋㅋㅋㅋㅋㅋ

 여태까지 구석에 처박혀서 찌질거리던 카이가 '다 잘될꺼야 십라!'를 외치는데, 문제는 이게 다른 케릭터에게도 먹힌다는 겁니다. 이야기 노선이 180도 돌아서 거꾸로 가기 시작하는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멍하게 만들더군요. 덕분에 케릭터들도 찌질해지고 병신 같아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디바의 슈발리에 5인방이 그 정점에 있는데, 솔로몬은 갑자기 사야한테 하악거리고, 무게감 있어 보이던 제임스는 찌질거리다 죽고, 자칭 마지막 보스였던 안셀은 병신짓하다 죽고, 칼은....그놈은 원래 사야 얀데레잖아. 그리고 우리 게이 네이선은 까지맙시다(.....) 그리고 동시에 병신의 선두주자 카이와 그외 잡다한 병신들이 끼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도저히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가 됩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 끝까지 감상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바로 디바라는 케릭터 하나 때문이었습니다. 어린아이의 잔학함과 포악성, 그리고 순수성을 잘 드러낸 디바는 책임감이 강한 사야와 반대되는 케릭터입니다. 덕분에 엄청난 카리스마로 사야와 함께 이야기의 균형을 맞출 수 있었던 것이죠.

 만약 이것이 에우레카 세븐이었다면 두말없이 질렀겠지만, 작품내용때문에 갈등 때리더군요. 그래도 제게는 기념비적인 작품이니 동생하고 상의 중입니다.

2 0
  • Moisen 2009.05.29 14:38    

    안녕하세요? muhootsaver님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왔습니다. 처음으로 리플 남겨보네요.

    BLOOD+ 이거 온에어 당시에 방영시간이 골든타임이라 말이 많았죠. 심야였으면 성공했을지도 몰라요ㅠ
    중반부터 액션은 한순간도 없고 연출은 3류이며 작화도 너무 불쌍해집니다.
    스토리는 솔직히 저도 3쿨(디바랑 리쿠 파트)까지는 볼만 했는데 35화 쯤부터 산을 넘어가더니...
    특히 결말은 진짜...48화 보고는 심하게 기가막혀서 WTF만 연발했었던 추억이...
    킹왕짱 센 디바가 어떻게 그리도 쉽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디바 하나 때문에 끝까지 봤는데 보기좋게 제작진한테 배신당했었죠ㅋㅋ

    하지만 2,3기 오프닝 영상미는 지금봐도 최고중의 최고입니다bbb
    결론은 DVD 안사요ㅋㅋㅋ

    • Leviathan 2009.05.31 01:43 신고  

      Moisen//저도 반갑습니다^^ Moisen님의 댓글은 muhootsaver님의 블로그에서 많이 읽었고, 애니 감상에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Blood+는 심야타임대에서 4쿨 할것도 없이 제대로 2쿨만 뽑았어도 성공했을 겁니다. 원래 작품 컨셉이 호러 액션이었다는 점과 1쿨정도까지의 분위기를 고려해보면 충분히 좋은 작품이 되었을 겁니다. 그러나 50화의 그 미칠듯한 해피엔딩은 골든 타임대라 해도 도저히 이해가 안될 정도였으니 그 시점에서 이미 게임 셋. 그래도 3쿨 중반까지는 MBS 오후 골든 타임대에 했던것 치고 하드코어(?)해서 만족했습니다.

      디바는...제 애니 및 영화 만화 인생에서 인상깊은 악역 10명을 꼽으라면 항상 부동의 5~6위권을 지키는 케릭터입니다. 애니 초반에서부터 후반까지 거의 대부분을 디바의 페이스대로 진행되니 마지막 결전을 기대했으나...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실은 이런 작품의 DVD는 사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DVD나오는게 어디 쉬운일인가요ㅠㅠ 어떤 찌꺼러기라도 나올때 굽신거리면서 주워먹어야 하는 것이 대한민국 애니 DVD 시장의 현실입니다 ㅠㅠ

애니, 만화, 영화 이야기

처음 본즈에서 제작했다고 했을 때 기대하고 영상이 뜨자마자 감상한 스트레인져:무황인담입니다. 국내에 들어온다고 했을 때 전 이미 본 상태였었지만...그래도 잘만든 작품이니 동아리 후배들이나 끌고 가볼까 해서, 20통이 넘는 문자를 보냈건만 돌아온 문자는 달랑 두통...그래서 결국은 SICAF 레이드를 포기하고 '내가 ㅅㅂ 다시는 동아리 비평회 이벤트를 하나 보자'라고 이를 박박 갈았지만, 정작 2학기 가서는 동아리 사람들과 후배와 함께 바시르와 왈츠를 레이드를 뛰었습니다(.....) 

솔직히 한국에서 흥행 기록을 고려하자면, DVD 구성이 대단히 잘뽑힌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걸로 돈을 뽑겠다는 의도일지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록은 콘티와 감독과 각본가의 대담 부분. "B급영화를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라고 하면서 각종 외국 영화들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하더군요....이 사람들 생각보다 매니아인데?

아직 DVD 화질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확인하는데로 평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덧.동생이 하는 말이 '일본판 BD로 사자!'
나 돈 없거든?
3 1
  • giantroot 2009.05.10 22:37    

    헐퀴 내가 언제 일본판 BD 사자고 그랬삼. 초회한정판 DVD로 사자고 그랬지. 거기 있는 음성 해설이 죽여준다는 소문을 들었거든. BD는 한국 정발 얘기임.

    대담 부분은 나도 흥미로웠음. 뭐랄까 본즈 작품들이 장르성을 추구하면서도 장르를 비트는 묘미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걸 집어내서 말이지.

  • muhootsaver 2009.05.11 12:35    

    ^^ 멋지네요. 그런데 BD 플레이어는 가지고 계신가봐요?

    • Leviathan 2009.05.12 01:29 신고  

      muhootsaver//BD플레이어는 없지만 일단 소프트먼저 지르고 보자는게 동생의 방침이라서(.....)

잡담/개인적인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웃자
1 0
  • mrkwang 2007.07.30 16:35    

    ... 그러니까 말리는건 괜히 말리는게 아님(...)

잡담/개인적인 이야기
아직 지른건 아니지만, 오랜만에 투혼(?)을 발휘하게 하는 물품들을 찾아냈습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DVD 사이트인 메드메드에 근 1년만에 다시 들어가보니, 사고싶었던
물품들과 이번 동아리 상영회에 필요한 자료를 찾아냈습니다.

일단 마음에 드는 물품들.....

톱을 노려라2(vol 1~3)
톱을 노려라-건버스터 박스세트 [리마스터링판] (4disc) [★ 노바+DVD애니0704특가전]
우주 해적 캡틴 하록 TV판 박스세트 vol.1+vol.2 패키지 (dts 7disc)
건 그레이브 [보급판] 박스세트 (dts 9disc)
카이트 디렉터스컷 완전판 인터내셔날버전 (성인애니)
후르츠 바스켓 보급판 박스세트 (9disc)
자이언트 로보 박스세트 [일반판] (5disc)
초시공 요새 마크로스 리뉴얼 박스세트 [보급판]
지구 소녀 아르주나 디렉터스 에디션 박스세트
마크로스 제로 (2disc)
마크로스 플러스 박스세트 (2disc)
울프스 레인 박스세트 (10disc)
피터잭슨의 피블스를 만나요



....중간에 캡틴 하록이 왜 껴있는지는 묻지 마시길;;; 그리고 카이트야 얘전부터 볼려고 했는데, 구할 길이 없어서 못 구한 것 뿐이고, 여기서 가장 핵심은 마크로스와 울프스 래인, 그리고 아르주나! 아르주나와 울프스 래인은 못 구해서 정말 애가 탄 작품들인데,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지금은 아르주나가 일시품절 상태이지만, 다시 들어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스는 워낙 명작이라고 들은 데다가, 싸니까(......)

플레이얀을 지를까 생각중이였는데, 이렇게 되면 뒤로 밀리게 되네요;;;;;

ps.이제 닷핵을 끝내야 할 시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19화 이후로 안보고 있는;;;)  

'잡담 > 개인적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멋진 세계 1주 6일째까지 플레이 한 소감  (0) 2007.07.28
저는 오늘 국전 갑니다.  (0) 2007.07.27
지름신이 강림하다......  (6) 2007.07.19
이런 제기!  (0) 2007.07.11
이번주도................  (0) 2007.07.09
그거 아십니까??  (2) 2007.07.07
6 0
  • toluidine 2007.07.20 11:45    

    캡틴하록은 혹시 싸서 끼여있는것 아닐까요? 저도 값이 싸서 오래전에 충동구입을.... 쿨럭.
    카이트는 감독판이 오히려 삭제버전이라고 해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피블스를 만나요는 매드매드에 아직 재고가 있었나 보군요. 강추입니다.

    ndsl관련 검색으로 들어왔다가 다른 포스트에 댓글 남기는 toluidine이었습니다. ^^;;

    • Leviathan 2007.07.20 15:05 신고  

      헉;;;저의 심리를 간파하시다니. 솔직히 캡틴 하록은 '싸니까' 지름리스트에 꼈습니다. 하지만, 그런이유로 사기에는 뭔가 쪽팔리니까(.....) 온갖 이유들이 붙기 시작한거죠.

      카이트 같은 경우 제동생이 인터네셔녈 버전이면 애니 전체 내용을 이해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하면서 추천을 하길래 꼈습니다.

      피블스 같은 경우는 제가 이번 동아리 상영제에 쓰기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싸다는(무려 2900원!) 점이 마음에 듭니다.

  • TheE.O.L 2007.07.20 18:11    

    음...형, 피블스를 동아리 상영제에 쓴다는 건 무슨 의미인지?

    • Leviathan 2007.07.20 22:59 신고  

      저번에 3번째 만화를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 걸로 하자고 해서, 피터잭슨이 감독한 인형 애니메이션 피블스를 하자고 내가 제안을 해서 사는것. 일단 사서 봐야 상영회에 보낼지 말지를 결정하지;;;

  • Mr닭머리 2007.07.21 21:59    

    뭐랄까...난 방금 형님이랑 가서 산 최종병기그녀 OVA를 보고 박스세트를 지르기로 결심 해 버렸어... 건그레이브도 엄청 땡기기는 하는데.....ㅡㅡ 건버스터도 사고 싶고....역시 방법은 과외밖에 없는 걸까요

    • Leviathan 2007.07.22 01:07 신고  

      지금 메드메드에서 최종병기는 25000원에 판다네 ㅋ

1
블로그 이미지

IT'S BUSINESS TIME!-PUG PUG PUG

Leviat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