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캡콤의 신작 게임인 드래곤즈 도그마입니다. 처음에는 RPG다, 액션을 중시했다, 4인 기준으로 멀티를 중요시할 것이다, 엘더스 스크롤 정도의 방대한 맵을 자랑할 것이다 등의 단편적인 정보만 있었죠. 그렇기에, 사실상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없는 묘한 게임이었습니다만, 실제 전투 영상을 보니...몬헌의 확장, 업그레이드 버전이군요. 4인 파티란 이야기도 몬헌을 중점에 둔 것이었고, 무엇보다 게임의 분위기 스타일 진행 방식이 몬헌과 비슷합니다.

몬헌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몬헌은 기본적으로 거대한 몬스터의 패턴을 익히고, 패턴에 맞게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제가 해본 프론티어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다면(실제로도 4인이서 몬스터 하나 다굴치는게 프론티어와 엇비슷합니다), 게이머가 몬스터의 탬포를 읽고 그에 따라서 4명이 능동적으로 전술을 수정해 나가는 것이 몬헌에서는 중요하죠. 또한 전투에 있어서 몬스터와 나 사이의 거리, 공격을 간발의 차이에 피하는 스릴, 생사의 경계를 간발의 차로 넘나드는 싸움은 몬스터 헌터를 재밌게 만드는 요소지요.

물론, 직접 패드로 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이지만, 드래곤즈 도그마가 보여주는 게임의 패턴은 몬헌의 그것과 유사합니다. 거대한 몬스터와 동료들, 근거리에서의 전투는 몬헌을 상기시키기에 충분하더군요. 거기에 몬스터에 올라타는 모습이나 마법사가 마법을 쓰는 모습 등은 몬헌과 다른 복잡한 전투 양상을 보여줄거 같아 기대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2012년 초에 일본에 발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