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PSP 관련 뉴스
CPU클럭(333Mhz) 해제 공식 확인

몇일전에 소니의 펌웨어 3.50에서 앞으로 발매될 게임들(펌웨어 3.50을 지원하는..)에 CPU가 333Mhz로 동작하게 함으로써, 프레임의 향상과 로딩시간의 단축이라는 메리트를 얻게한다고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럴경우 배터리의 소진이 너무 심해져서 휴대용 기기의 매력을 빼앗아 갈 수 있을지도 모르는 단점이 발생할 수 있겠죠. 아무쪼록 위의 사실이 ShackNews라는 한 사이트에서 SCE에 문의한 결과 사실임이 밝혀졌습니다. 공식확인된 내용에는 이전에 발매한 게임들에 대해서는 전혀 해당사항이 없으며, 현재 개발중인 게임에만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펌웨어 3.50을 지원하는 UMD게임)

하지만 무조건 적으로 333Mhz를 적용하게 될것인지... 커펌사용중에 플러그인들을 이용하면 게임중에도 CPU 클럭을 변경할 수 있는것처럼 UMD게임도중 CPU클럭의 변환이 가능한건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군요.

앞으로 발매될 3.50지원 UMD게임들을 살펴봐야겠습니다 ^ㅡ^

출저: 루리웹, 네이버 포터블 G 카페

PSP 가장 고질적인 문제인 로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니가 앞으로 발매될 게임들을 333Mhz에서 동작하게 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게임들의 로딩이 심했었으면, 로딩 때문에 게임이 재미가 없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어겠습니까;;;(오죽하면 슈퍼로봇대전MXP가 슈퍼'로딩'대전으로 불리겠습니까;;;) 그런데 그렇게 되면 베터리 소모가 심각해져서 포터블 기기로서의 성능이 떨어진다고 되어있는데, 밑에 이에 대한 이글을 퍼오신 분의 코멘트가 인상적이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배터리를 4개씩 들고다니란 소린가" 

......음 그렇게 된다면 차라리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편이 좋겠네요;;;;(가뜩이나 PMP용도로 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