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한줄 요약:파일럿 빨 받고 난이도도 높지만 좋은 챔프.


-원래부터 살 계획이었는지라, 곧바로 RP 충전하고 질렀습니다.


-솔직히, 공개되기 전에는 배인의 은화살 마이너 버전인 W, 미포 E의 강화버전인 E스킬, 애쉬 궁극기의 변형버전인 R로 주목을 받았는데, 정작 바루스 간판스킬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자비심 없는 Q스킬이죠. 쉽게 설명하자면 이 친구는 케이틀린 궁극기 논타겟 버전을 일반 스킬로 쓸 수 있습니다(.......) 일단 Q스킬 자체가 관통화는 화살을 쏘는 스킬인데, 탄속도 빠르고 차징 전의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Q스킬을 쓰고 가만히 내버려두면 특유의 '흐오오아아'라는 기합소리와 함께, 범위가 20%정도 증가하는데, 이 때 범위가....










어...잠깐...이거 뭐야...?


자기가 쓰고도 자신이 당황스러운 정도의 사거리.



봇 부쉬에 숨어서 타워 허그하는 상대 챔프를 저격하거나, 타워옆에서 딸피로 귀환타는 상대방을 타워 바깥에서 안전하게 저격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게다가 계수도 미쳐서, 추가 공격력이 아닌 공격력 계수 영향을 받는데, 템좀 맞추면 5레벨 기준 풀 차징시 한방에 500-700정도의 물리 데미지 화살이 날아오는(......) 명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투사체 폭이 좁아서 잘 피할 수 있지만, 그냥 W스택 터뜨리기용의 스마트 캐스팅 Q라든가, 확정적인 상황에서 맞추는 Q 풀차징 샷은 지옥과도 같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바루스가 라인전 강케가 되는 이유가 여기있는데, 가장 비슷하다 할 수 있는 케이틀린의 Q짤과 다르게 속도도 빠르고, 준비모션 나오기 전에 기습적으로 날릴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인전 짤짤이는 다 한 셈. 게다가 단독으로 Q를 맞출수 있다면 상대에게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W 스킬의 경우 베인의 은화살 열화버전이라 생각되기 쉽지만, 3스텍+Q스킬로 터뜨리면 데미지를 주는 바루스와 데미지를 입는 상대방 모두가 정신이 혼미해지는(.....)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깨알같이 평타딜이 오른다는 점에서 막타 먹기도 쉽고...괜찮습니다. 그런데 이게 스킬로 터지는거라 미묘합니다. 베인처럼 3번+뙇! 하고 터지는게 아니니까요. E나 Q로 터뜨리는 요령이 필요한데, Q의 우월한 사거리+데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E스킬은 좀 미묘. 치감+슬로우인데, 탄속이 느려서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좀더 굴려봐야 알듯.


-R스킬은...좀 특이합니다. 애쉬 궁의 바인드 버전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전염된다는 개념은 대단히 신선. 물론 AP 계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데미지는 기대할 수 없지만(바루스의 뎀딜+궁극기는 풀차징 Q임...진심으로...), 한타 때 전원에게 궁극기를 맞출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듯 합니다. 촉수를 맞은 첫번째 타겟이 바인드에 걸리면 근처의 대상 발밑에 오오라 같은게 생기고,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바인드가 옮겨가는 형식인데, 한타때는 진형 붕괴를 유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괜찮은 궁극기라 생각합니다.


-패시브는 상당히 좋은 편. 무엇보다 막타 먹기 시작하면, 신나게 막타를 먹을 수 있는 바루스를 볼 수 있습니다. 공속이 20% 증가한다는게 공격 모션이 20% 빠르게 움직인다는 의미도 되니까요. 공개전에는 '별로다' '이즈리얼 패시브 하향 버전이냐'라고 하는데, 정작 나오니까 OP소리가 나오고 있더군요(.....) 그런데 솔직히 OP 급은 아니라고 보고, 바루스의 라인전 이나 미니언 막타 관리 능력을 올려주는 패시브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라인전에서 원딜이 거의 하는건 미니언 막타 먹는거고, 초중반 거의 항시 20% 공속 향상 버프를 달고 있는 바루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타 때는 좀 미묘한 게, 킬이나 어시를 먹어야 공속이 오르는데 확정적으로 버프를 달수 없다는 점에서 미묘한 패시브. 그래도 라인전 관리 능력을 높여주는 점에서 상당히 괜찮은 패시브입니다.


-바루스 단점은...생존능력이 꽝입니다. 이속 느린건 아니고, 사거리가 짧은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갱에 약해요. 생존기가 궁+E의 슬로우 걸고 두다리로 뛰기 정도인데, 갱 당하면 많이 죽습니다. 게다가 Q짤의 경우 자기 자신에게 자체 슬로우 20%를 걸기 때문에, 대놓고 막쓰다 보면 '나좀 와서 죽여주세요'라고 하는 꼴이라 애매하기도 하구요. 케이틀린이나 그레이브즈, 트리스타나, 베인 같은 챔프들이 쓸만한 모두 탈출기, 생존기를 갖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바루스의 생존기는 전무하다 할 수 있습니다. 코그모하고 동급...이라고 하기는 슬프지만(그러고 보니, 그놈도 슬로우 말고는 믿을게 없구나...), 운영할 때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것이 정석적으로 받아들여집니다.


-결국 라인전 강케, 스킬이나 딜은 지금까지 나온 원딜에 비교해서 다른 꿀리지 않는 대신에 운영 난이도가 상당한 챔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