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세가( 본사:도쿄도, 대표이사 사장겸COO :오구치 히사오, 이하 세가) (와)과 닌텐도 주식회사(본사: 쿄토시, 대표이사 사장:이와타 치, 이하 닌텐도)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이다. 마리오와 소닉이 경연하는 가정용 게임 소프트 「마리오&소닉 in 북경 올림픽(가짜)」의 제작·판매에 관해서 협력하는 것에 합의했습니다.본합의에 의해, 2대히어로가 신형 게임기Wii (와)과 닌텐도DS 향해 게임 소프트로 처음으로 경연하겠습니다.
세가는,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의 인터랙티브·소프트웨어의 독점적 라이센시(licensee)이다International Sports Multimedia (본부:미국 조지아주, 회장겸CEO :Raymond Goldsmith , 이하ISM )의 독점적 허락을 받고, 「마리오&소닉 in 북경 올림픽(가짜)」를 개발해, 구미에 대하고는 세가가, 일본내에 있어 닌텐도가2007 연내에 발매를 하겠습니다.
본작 「마리오&소닉 in 북경 올림픽(가짜)」에서는, 플레이어는 마리오나 소닉을 시작해 르이지, 낙크루즈, 욧시, 테이르스들로부터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2008 북경 올림픽의 공식 회장같은 분위기 중(안)에서,경기 종목을 즐길 수 있습니다.Wii (와)과 닌텐도DS 의 참신한 컨트롤·시스템을 살리는 것으로,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캐릭터를 조작해, 마리오나 소닉들과 올림픽의 금메달을 걸어 육상100 m, 수영 경기, 탁구 등에 챌린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