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MHF



 헌터 100랭크 이상에서 변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변종은 일반 종에 비해서 더러워진 육질과 무시무시한 속성 저항력, 그리고 황당한 수준의 공격력을 맛 볼 수 있는 몬스터들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SP 무기를 맞추기 시작하면 누구나 쉽게 0분침, 5분침을 낼 수 있는 것이 변종입니다. 실상, 프리우스 변종(프리미엄 퀘스트 중 레우스 변종 수렵) 같은 경우에는 랭크 올리기와 돈벌기를 위해서 극 효율을 추구하면, 3분당 한마리 꼴(!)로 수렵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랭 이후 헌터를 좌절하게 만드는 것은 고룡종의 변종인 강종입니다. 강종은 한마디로 변종+a 같은 느낌이죠. 몇가지 예를 들자면 '섬광을 던졌는데, 5초 밖에 안걸려!', '해머로 머리에 쿵쿵따를 넣었는데, 머리 경직보다 스턴이 더 빨리와!'(그만큼 육질이 더럽다는 이야기.....), '검사 방어구 600대 에다가 비약까지 빨았는데, 브레스 한방에 피가 10도 안 남아!' 등등 한마디로 지옥입니다.

 그래도 익숙해지면 5분침이 나오나, 강종보다 더 무서운 것이 바로 강종에서 나오는 고룡종 소재들. 가뜩이나 뭣같은 강종티켓을 소모해가면서 사냥을 하는데, 템들이 워낙이 잘 안나옵니다. 특히 일본 서버에서도 지금가지 수많은 헌터들을 좌절하게 만든 물욕템 억센 고룡종 뿔, 억센 고룡종 날개, 질긴 고룡종 꼬리, 매우 진한 고룡종 피 가 죄다 강종에서만 나오는 소재들입니다. 그리고 나오는 것도 더럽게 안 나오죠.

 강종 쿠샬 10마리 남짓 잡았고, 어느정도 감은 왔습니다만 강종티켓 110장 가량 남은 것을 다 소비하기 전까지 발 다오라를 만들 소재를 다 모을 수 있을지 심히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강종 쿠샬 돌면서 다음 강종 테오를 위한 알그 다오라 SP를 만든 것만으로도 큰 소득이라고 해야겠습니다.





핑크니들 SP 만든지 얼마 됐다고 알그 다오라SP 를 만들다니;
다음주는 퀘스트도 없고 널럴하니, 알그 전용 상태 이상셋이나 만들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