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GTA 5의 멀티모드인 GTA 온라인 공식 게임플래이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만...



아니요, 아닙니다. 전 실제 게임을 해보기 전까지는 저기 나온 내용을 100% 믿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저기 나온 내용이 100% 사실이고, 각종 퍼포먼스 문제에서부터 그래픽 문제, 프레임 문제 모두 문제가 없다고 가정해보죠.(실제로 레드 데드 리뎀션의 멀티 플래이가 확장되었다고 가정한다면....) 기본적으로 GTA 5의 멀티는 오픈월드 액션 게임이 도달할 수 있는 궁극에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로 세계를 구성하려 했던 왓치독스나, 역사적 도시를 재구성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등등 다양한 오픈월드 게임들과 구조들이 등장했지만, GTA 5는 3편에서 만들어낸 장르 자체를 스스로 완결짓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GTA 5와 멀티플레이가 보여주는 게임의 형식이 오픈월드 게임의 궁극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니, 그러한 '궁극'이라는 틀 자체에 대해서는 저는 이런저런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어쩌면 궁극이라는 명목하에서 발전이나 혁신이라는 가능성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GTA 5가 보여주는 경지는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이 만들어내고자 했던 게임의 이상향에 한발자국 다가선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글화되어서 9월 1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