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원문기사:http://kotaku.com/5061509/goichi-suda-has-not-given-up-on-you-nintendo-wii



작년말, 스다 고이치가 노 모어 히어로즈를 발표했을 때, 여러가지로 닌텐도 측과 트러블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게임 자체는 전세계적으로 50만장 이상 팔리면서 본전치기 이상으로 선전을 하였지만, 스다는 닌텐도 측의 비협조적인 태도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비판을 하였고. 그 후에 스다가 그에 대해서 사과하면서 일단락 되었지만, 과연 스다의 새로운 신작이 Wii로 나올까라는 그러한 전망이 좀 불투명한 상황이었습니다.(그 사이에 디렉터를 맡았던 제로-월식의 가면은 일단 그래스호퍼 게임이 아니므로 제외)하지만, 이번 TGS 2008에서 스다가 공개적으로 Wii의 모션 센서 컨트롤러의 매력성을 강조하면서, Wii로 게임 내는 것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하는군요. 어쩌면 스다 고이치가 지향하는 게임성이라는게 Wii와 맞아 들어가는 걸지도 모르겠군요.

그와 함께, 노모어히어로즈의 후속작이 개발되고 있다는 티저 트레일러가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스다의 발언의 맥락과 함께 놓고 본다면, 당연하게 노모어히어로즈2는 Wii로 발매되겠군요. 현재 노모어히어로즈 2는 잔인/비잔인 버전으로 나뉘어서 개발되고 있으며, 발매일자는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