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영화 이야기/애니에 대한 잡생각
마크로스 F


(....뭐, 여러가지 의미에서)

끝까지 못봤지만(지금 20화까지 보았습니다), 네타를 당하는 바람에 별의미가 없어져버린 마크로스 F입니다. 솔직히 26화 완결이라는 말이 나왔을때부터 좀 조마조마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후반 전개가 너무 급전개를 달리더군요. 뭐, 이미 13화 때 대충 예상한 이야기들이 다 들어맞기 시작하니까, '뭐, 내 예상 범위군'이라고 생각했지만, 26화 완결로 끝내겠다는 시점에서 '뭐? 그 시간 내에 이 떡밥을 다 처리할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국 급작스런 전개로 해피엔딩~! 시리즈 사상 최초의 할렘 엔딩 이라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뭐, 마크로스 F를 쓰레기니 뭐니 까는 인간들 참 많지만, 원래 마크로스 시리즈가 좀 병맛이 있는것은 사실이고(사실, 저는 왜 마크로스 시리즈가 그 키치성과 매니악함에 비해서 그렇게 많은 명성을 얻었는지 이해 못하는 한사람....), 후반부 급전개가 좀 그런것은 사실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범작 이상입니다. 마크로스 시리즈 중에서는 플러스와 더불어서 2위 자리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중입니다. 뭐,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길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덧.왜 극장판이 나오는거야, 왜 ㅠㅠ

소울 이터&망념의 잠드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뭐 딴말이 필요합니까?(........)

코드기어스 R2


그냥, 오렌지오렌지밭을 일구었다



...이라고 하고 싶지만, 이걸 자기 생애 최고의 작품으로 꼽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뭐, 개그 만화라는 개념에서는 동의하겠습니다. 하지만, 진지하게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은...다시 한번 더 생각해주세요(.........)

철완버디-DECODE

2쿨짜리로 만들어졌다는 군요. 2기는 내년 1월에 방영 입니다. 1쿨에서 끝날줄 알고, 이야기 템포가 너무 루즈하다면서 중도하차 했지만, 2쿨이라는 관점에서 보았을때는 그렇게 루즈한 전개는 아니군요. 일단 다시 보기 시작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