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 하나가 끝나고 조금 여유가 나서 ePSxe로 파이널 판타지 9를 했습니다. 뭐랄까, 거의 10년 다된 게임이 되다 보니까, 풀옵션으로 돌리더라도 이 노트북에서도 무리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뭐, 저야 파이널 판타지 8만 PC판으로 클리어한 걸 빼면, 정식 넘버링 시리즈는 이번작이 두번째군요.(중간에 FFTA2와 FFTA, FFCC:ROF 등이 있었지만, 이건 정식 시리즈가 아니라서 무효)    

전작 8과 비교를 하면, 매우 동화적이라는 느낌. 이상한 분위기를 지향했던(학원 할램물;;) 8에 비해면 분위기가 더 마음에 듭니다. 그래픽 자체는 지금 봐도 깔끔. 다만, 전투 들어가면 프레임 저하가 좀 눈에 띄는 건 사실. ePSxe로 어떻게 조정을 하면 충분히 쾌적 하게 돌릴수도 있을거 같은데, 문제는 ePSxe는 바이오스 마다 설정이 다달라서 설정을 일일이 수동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초 안습하고 코어한 상황을 연출하게 만듭니다. 언제 한번 날잡아서 일일이 조정을 해봐야 겠군요.

오늘 가넷 공주 납치하려 하다가 스테너가 가로막는 부분에서 갑자기 튕겨버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악 세이브 포인트에서 한참 먼 곳인데!


하여간 그저께 필을 받아서 옛 PS1 게임들을 잔뜩 다운 받아버리고 말았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9로 시작해서, 악마성 드라큘라 X:월하의 야상곡, 성검전설, 크로노 트리거, 페러사이트 이브 1하고 2, 프론트 미션 3, R-Type 델타, 슈로대 알파, 오메가 부스트, 발키리 프로파일 등(...아직도 남아있단 말인가;;) 잔뜩 다운 받아버리고 말았습니다;; 느낌상 갑자기 하고 싶어졌다고 해도, 좀 심하다는 느낌도 드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마성 드라큘라 X:월하의 야상곡은 현재 하고 있는 악마성 드라큘라:Minuet Of Dawn와 악마성 드라큘라:폐허의 화랑, 악마성 드라큘라:창월의 십자가, 그리고 기타 GBA 작품들과 한꺼번에 비교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덧.시험 끝나고 마크로스 7 리뷰가 올라갑니다.
덧2.그런데 시험은 다다음주 월요일 밤 8시에 끝나요(.......)
덧3.지금 나이츠 인 더 나이트메어 D.H.E 합본펙(+GBA 유그드라 유니온)을 노리고 있습니다.
살지 안 살지는 곧 정해야 겠군요.

7 0
  • TheEOL 2008.06.12 10:12    

    오오, 대놓고 게임을 다운받는다고 하는 형의 멋진 모습(...)
    아니, 뭐 숨길 필요가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만ㅋ

    ...랄까, 난 FF8 PC판 사놓은 거 고등학교 졸업하고 집에 돌아오니 게임이 사라져 있었다지(...)
    ...어머니가 친척형이나, 동생에게 빌려준 것도 같은데 어쨌건 어딨는지는 모른다는...

    푸하하핫.

    ...랄까, 어제부로 소인도 FF9시작했다지(...)

    • Leviathan 2008.06.29 01:03 신고  

      TheEOL//위에 쓴 게임들 정품이라면 프리미엄 붙어서 돌아다닐걸;;; 솔직히 ePSxe로 돌리는데 진짜 자기 정품을 넣고 돌릴 사람 얼마나 되겠냐;;; 그리고 파판 9은 나름 수작이니 빨리 깨도록 하시구려.

  • kimatg 2008.06.12 14:46    

    ePSXe.. 몇년전에 디지몬월드3 다운받아서 완전 재밌게 한 기억이 나네요.. ㄷㄷ

    • Leviathan 2008.06.29 01:04 신고  

      kimatg//호오...디지몬 어드벤처도 PS로 나왔었나요? 그건 몰랐네요. 한번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 칼리토 2008.07.02 09:54    

    있었죠, 디지몬 월드(......). 이상한 던전 스타일의 게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게임 자체는 미묘하게 재미가(.......)

    • Leviathan 2008.07.08 00:29 신고  

      칼리토//으음 있었군요; 디지몬은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 저기요ㅣ.. 2008.07.17 22:36    

    저기.. 저두 컴퓨터로 파판9 돌리고싶은데.. 하는법을 몰라서..

    자세히 가리쳐주실수있으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