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영화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이버, 사실 난 엑스칼리버인데 변장하고 있는 거에요.)

솔직히 너무 많은 기대를 하고 본것 때문인지, 만화책이 정말 재미가 없더군요. 1권이나 2권 내용까지가 지금 애니화가 된 부분인데, 그 부분에서 '애니에서는 이랬는데....'이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애니판의 소울이터의 매력은 눈돌아갈거 같은 현란한 스타일과 멋진 개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만화책은 밋밋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림체가 미묘하게 다른 건 둘째치더라도, 컷이나 구도, 스토리의 비중 등의 문제에서 미숙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능력자 배틀물이라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주인공을 3명으로 잡고, 이리저리 돌리려고 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비중이 똑같게 나누어지지 않는다는게 문제군요;; 소울은 초반에 크로나에게 당하고 뻗어있다가 뇌내 망상극이나 열심히 펼치고 있고, 데스는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는 열심히 돌아다니는데 성과가 없달까;; 블랙스타가 미묘하게 소울이터의 정주인공 같은 느낌을 주는게, 액션도 블랙스타가 가장 많고, 기술도 많을 뿐더러, 내용 전개가 가장 많이 된거 같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아버지 '화이트 스타'가 언급 된 것을 보면 별의 일족과 관해서 내용전개도 있을 모양일 거 같은 느낌입니다;;

솔직히 이런 느낌은 오란고교 호스트 부 애니를 보고나서, 만화를 보면서 느꼈던 느낌과 비슷합니다. 소재나 이야기만 들고와서 완전히 본즈 식으로 재창조 했다는 느낌이랄까요. 결과적으로 소울이터는 아츠시 아쿠보의 작품이 아니라 본즈의 이가라시 타쿠야 감독의 작품이 되버린 느낌입니다. 앞으로 스토리 전개는 대충 알았으니, 이를 본즈가 어떻게 재구성하는가가 관건이 될 거 같은 작품입니다.
7 0
  • muhootsaver 2008.05.15 11:48 신고    

    원작 참 미묘...해요. 저도 그다지 재밌게 못봤죠. 뒤로 가면서 좀 나아지는 듯 싶기는 한데 처음부분은 정말 상당히 모자란 느낌이였던... 그리고 정말 그 뇌내 망상극은...;;; 뭔가 전개가 있을듯~ 하면서 아직까지 그부분은 질질 끌고 있다는게 -_-;;; 처음 설정 (99개의 인간영혼 + 마녀영혼 모으기)가 어느샌가 의미가 없어진 것 처럼, 이것도 은근슬쩍 없어져 버리는지도...

    그나저나 원작 보셨으면 제가 왜 그렇게 애니에서 블랙스타 캐릭터가 바뀌어 버렸다고 했는지 좀 이해가 가실듯 ^^;;

    • Leviathan 2008.05.18 01:10 신고  

      muhootsaver//확실히 블랙스타가 매우 반항적인 케릭터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현재까지 나온 애니 분량에서는 거의 뭐 민폐 케릭 확정이더군요;; 저는 아직도 이 만화가 애니화 결정이 난게 이해가 안됩니다;;

  • giantroot 2008.05.18 09:00    

    70년대 미국 영화나 로망 포르노 처럼 대중이 먹히는 요소만 있으면 그거만 살리고 별 짓 다 해보겠다 주의로 이 원작을 선택한거 아닐까 싶군. 오란고교 호스트부(이 작품도 원작은 썩 좋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도 그랬잖아.

    원작 자체가 지명도가 좀 별로인지라 2쿨 갈듯 싶다. 아무리 봐도 4쿨은 무리야.

  • qhfksid 2008.11.23 19:58    

    사실 원작의 그림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긴 하나 본즈가 소울이터를 애니화 하기로 한건 그만큼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당연하죠. 독특한 세계관이나 캐릭터들의 스타일, 개성, 적절한 복선에 매력이 있잖습니까?
    또 10주년 작품이니 투자도 대규모이고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서 한번 나온 작품을 재구성 했으니 퀄리티 면에서 비교가 되는 것은 당연하죠. 만약 아츠시 아쿠보씨가 다시 소울이터를 처음부터 그려서 재구성한다면 훨씬 나은 작품이 되는게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 사실 애니화라는게 그런게 아니겠습니까? 실제로 그런 애니메이션이 있긴 하지만, 원작보다 못한 작품을 만들다니 그건 자원낭비밖에 더될까요.

    • Leviathan 2008.11.23 23:37 신고  

      qhfksid//헉;; 6개월 전의 글에다가 댓글을 남겨주시다니;; 일단 소울이터 원작에 대한 제 견해는 많이 좋아진 편이고(http://leviathan.tistory.com/714), 저 같은 경우 오히려 애니를 통해서 원작의 좋은 점을 발견한 케이스입니다. 사실, 원작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제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그림체나 스토리가 아니라, 컷배분이나 연출의 미비함입니다. 그 부분만 어떻게 한다면 상당히 독특한 작품이라고 봅니다.

      또, 제가 극심한 본즈의 팬인 경향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여태까지 나온 본즈 애니도 거의 다 보기도 보았지만, 전체적으로 본즈에 대한 제 평가는 매우 좋게 보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원작이 저평가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부 분은 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 2008.12.05 20:58    

    엑스칼리버...
    일단 영혼의파장이 왠만한 사람들과는 다 맞기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위에서 뽑을수있다는점과(제가 보기에는 못뽑는사람이 선택받은 사람일것같은)

    번외편에서 나오는 사기적인능력(영혼의공명없이도 빛의날개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기술명만외쳐주면 쓰러져주는 상대들 덜덜...)

    페이트의 세이버가 저 검을 쓰게되면 막장전개죠...능력이 후덜덜인데...
    대신 일상의2/3가 지배당하므로...

    • Leviathan 2008.12.09 01:35 신고  

      ...//약속된 승리의 검과 엑스칼리버 이도류 전개!(....)

      사실 PSP로 타이거 도장이 나오는 판에 한번 막장전개를 노려보는 것도 재밌겠군요. 근데 세이버하고 엑스칼리버하고 둘이서 같이 있으면 정말 뭐랄까, 그림이 나올거 같지 않나요? 저야 뭐 TVA 보다가 중간에 시로하고 세이버가 손잡고 학교가는 거 보고나서 때려치웠지만(......), 성격상 둘이 잘어울릴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