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만화, 영화 이야기/애니에 대한 잡생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솔직히 본즈가 무황인담 스트레인져 라는 극장판에 올인하고 있는 바람에, 10월 신작을 내놓지 않은 상태입니다. 덕분에 10월 신작들은 안그래도 빈약한 라인이 더 빈약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일단 이번 라인업 중에서, 제가 보고자 하는 것들은
"신령사냥:Ghost Hound","현시연 2기","마법탐정 네우로" 정도 입니다.

2.솔직히 애니메이션이 정말 옛날의 에니메이션과 달리 질이 한참 떨어지는 걸 느낌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요즘 애니가 볼만하다고 이야기하는데, 과거의 애니들과 비교했을때, 연출이나 스토리 구성 등은 점점 떨어진다는 판단이 듭니다. 오직, 캐릭터나 그림체만 가지고 애니가 잘 만들어졌는지를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영화에서도 구성이나 스토리, 연출이 아니라, 배우 중심으로 연출이나 스토리가 개떡을 쳐도 재밌다고 이야기하는 현재 영화계가 싫어서 이쪽으로 넘어온 건데, 뭐라 그럴까, 회의감을 느끼네요.

3. 지금 거의 다 본 노에인 같은 에니는 정말 잘 만든 애니임은 분명합니다. 그해 최고의 애니중 하나로 뽑아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이런 애니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서 부터, 그림체가 마음에 안든다고 애니 보기를 그만둔 사람들도 있습니다. 도대체 요즘에는 어떤 애니가 잘 만든 애니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반면, 그해 같이 방영한 에르고 프록시는 은근히 평하는 사람마다, '좋은 애니이다.','생각할 거리가 많은 애니였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그 감독(무라세 슈코) 전작인 '위치헌터 로빈'과 비교하면, 거의 졸작 수준입니다.

4.언제서부터인가 '잘 만들었다'라는 기준이 묘하게 이상해진거 같습니다. 애니 보다는 그냥 골이 텅비어 버릴거 같은 애니들이나 보면서 히히덕 거리고는 잘 만들었다고 평하고는, 조금 심각한 분위기로 가버리면 "가오나 잡는다"라고 이야기하는게 요즘 애니보는 사람들의 경향인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확실한건 지금의 경향은 전혀 바람직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2 0
  • TheE.O.L 2007.09.26 03:14    

    ...뭐, 이 부분에 관해서는 형과 의견이 다른 부분이 좀 있던 편이었으니 그닥 할말도 없고;; 형의 말도 어느 정도 인정하니 더더욱 할말도 없다만;; 마지막의 '전혀 바람직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는 약간 걸리네...;; 하긴, 뭐가 걸리는 지 자세하게 토론(이라기보다는 대화)하자고 한다면 많은 말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다, 일단 형하고의 지식면에서 차이가 나니(...)... 즉, 그냥 괜히 태클이랄까, 깐죽된 것 뿐임돠. 용서해주쇼(응?)

    • Leviathan 2007.09.26 11:05  

      The E.O.L//뭐, 자네처럼 어느정도 이에 대한 의견을 가지고 있으면 차라리 이쪽이 납득을 하겠는데, 내가 보기에는 전혀 그렇지 않다는 점이 문제라는 것. 본인은 지금의 취향을 100% 무시하는게 아니라, 너무나 한쪽으로 쏠려 있으니까, 본인 입장에서 봤을 때, 여러가지 의미에서 짜증이 난다는 것 뿐임.

      솔직히 내가 뭐가 잘났다고 다른 사람의 취향을 까고 있겠냐;;; 그거보다는 요즘 인간들이 너무 편향되게 보니까 그게 단지 안타까울 따름이지;;